컨텐츠 바로가기

'작별하지 않는다' 광주KBS 제주항공 참사 100일 특집 다큐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7일 밤 11시35분 전국 방송

[광주=뉴시스] 광주KBS '12·29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그 후 100일, 작별하지 않는다' 특집 다큐멘터리. (사진=광주KBS제공) 2025.04.03.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시스]김혜인 기자 = KBS광주방송총국은 오는 7일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 100일을 맞아 제작한 특집 다큐멘터리 '작별하지 않는다'를 전국 방송한다고 3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29일 전남 무안국제공항에서 탑승객 중 179명이 목숨을 잃는 대형 참사가 일어났다.

다큐멘터리는 사고 당일부터 100일까지 유가족을 밀착 취재, 그동안 언론에 잘 알려지지 않은 유가족의 모습을 밀도 있게 전한다.

이번 참사로 딸과 아내를 잃은 김성철 씨, 아들과 예비 며느리를 보낸 나명례 씨, 서해훼리호와 세월호까지 수습한 해양수산부 공무원이었지만 제주항공 여객기 참사로 5명의 가족이 한꺼번에 떠난 박인욱 씨의 이야기를 통해 참사가 개인의 불행이 아닌 사회 공동체의 몫임을 알린다.

계속되는 대형 참사의 가장 큰 원인이 안전 불감증이라는 점도 다시 한번 짚는다.

내레이션을 맡은 배우 한석규가 담담하고 차분한 목소리로 유족에게 위로의 메세지를 전한다.

본 방송은 오는 7일 오후 11시35분 KBS 1TV에서 볼 수 있다.

'작별하지 않는다' 다큐멘터리 제작진은 "참사에 대한 책임을 다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yein0342@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뉴시스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