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는 세계적 수준의 혁신적 건축 디자인을 도출하기 위해 국제지명 제한 공모 방식을 도입한다.
남포동 하버타운 특별건축구역 지정 고시 [사진=부산시] 2025.04.04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올해는 특히 창의적 건축물 구현에 중점을 두고 사업 대상지를 우선 선정해 도시 전역의 경관을 혁신적으로 개선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건축 디자인 혁신을 확대하며, 독창적이고 차별화된 건축물을 도시 곳곳에서 실현하겠다는 방침이다.
참여자는 지역건축사와 공동 응모해야 하며, 특별건축구역 지정 후 5년 이내 착공이 가능해야 한다. 제출된 제안서에 대해서는 입지 여건, 개발 주제, 공공성 확보 방안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심사를 진행한다. 미래건축 혁신위원회가 공정하고 체계적인 평가를 담당한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사업 대상지는 '특별건축구역'으로 지정되며, 건폐율, 건축물 높이 제한, 용적률 등에서 완화 혜택과 행정적 지원이 제공된다. 신청은 오는 5월 19일부터 20일까지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다.
하성태 주택건축국장은 "이번 공모가 혁신적 디자인으로 시민 생활 변화를 가져올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차별화된 건축 프로젝트로 도시 미관을 개선하고 건축 경기에 활력을 불어넣을 것"이라고 말했다.
ndh400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