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8 (일)

    최충규 대덕구청장 "구민 지키는데 행정력 총동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전=뉴스핌] 김수진 기자 = 최충규 대전 대덕구청장은 4일 "국내외적 정치·경제 문제로 인한 위기에 슬기롭게 대응해 모범적인 구정 운영에 차질 없도록 공직자 본연의 역할에 충실해 달라"라고 강조했다.

    최 구청장은 이날 구청 대회의실에서 긴급 민생안정 점검 회의를 열고 공직기강 확립과 함께 지역경제 안정화 및 사회 안전망 구축을 주문했다.

    뉴스핌

    최충규 대전 대덕구청장이 긴급 민생안정회의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대덕구] 2025.04.04 nn0416@newspim.com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최 구청장은 이날 "800여 대덕구 공직자들과 함께 구민들의 안전한 일상을 지키는 데 행정력을 총동원해야 한다"라며 "공직자들이 중심을 잡고 본연의 업무에 충실해야 구민들의 평온한 일상도 빠르게 회복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최근 국제적인 대(對) 미 관세 문제 등 국내외 경제 상황이 매우 녹록치 않다. 이런 시기에 가장 어려움을 겪는 분들이 사회적 약자와 소상공인분들"이라며 "이분들의 생활 안정을 위해 복지사업, 골목상권 활성화, 지역 물가 관리 등 다양한 분야에서의 지원이 이뤄질 수 있도록 각 부서가 힘을 모아달라"라고 세심한 대응을 지시했다.

    또 최 구청장은 "그간의 갈등과 분열을 넘어 통합의 시대를 열어나가기 위해서는 국민 모두의 협력이 필요한 때"라며 "각종 현안 및 공약사업들을 더욱 속도감 있게 진행하는 등 대덕구정은 흔들림 없이 나아가고, 대덕구민들을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nn0416@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