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내륙 중심 일교차 15도 이상
전국 대부분 순간풍속 시속 55㎞ '강풍'
8일 아침 최저기온은 5~13도, 낮 최고기온은 16~24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더팩트 DB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더팩트ㅣ이윤경 기자] 화요일인 8일 경상권을 중심으로 대기가 건조하겠고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강하게 불겠다. 전날 늦은 밤부터 시작된 비가 새벽까지 이어져 중부지방에 한때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기상청에 따르면 중부지방과 전북은 대체로 흐리다가 오전부터 맑아지겠다. 그 밖의 남부지방과 제주도는 대체로 맑겠다. 당분간 기온은 평년보다 2~5도가량 높을 것으로 예보된다. 다만 남부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5도 이상으로 크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5~13도, 낮 최고기온은 16~24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9도 △인천 16도 △춘천 19도 △강릉 20도 △청주 20도 △대전 21도 △대구 23도 △전주 20도 △광주 22도 △부산 20도 △제주 22도 등이다.
이날 예상 강수량은 서울·인천·경기·서해5도 5㎜ 미만, 강원내륙·산지 5㎜ 미만, 대전·세종·충남·충북 5㎜ 미만 등이다.
건조특보가 발효된 대구·경북(경산, 포항)과 울산·경남중부내륙(밀양)·제주도산지를 중심으로 대기가 매우 건조하겠다. 그 밖의 경상권을 중심으로 차차 대기가 건조해지면서 건조특보가 활대 발표될 가능성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강풍특보가 발효된 울산은 이날 오전까지 바람이 순간풍속 시속 70㎞ 이상으로 매우 강하게 불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바람이 순간풍속 시속 55㎞(산지 70㎞) 이상으로 강하게 부는 곳이 많겠다.
bsom1@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