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라리스 웹오피스’ 제품 소개. 폴라리스오피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폴라리스오피스는 자사 솔루션 ‘폴라리스 웹오피스’(이하 ‘웹오피스’)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로부터 GS인증 1등급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GS(Good Software) 인증은 소프트웨어 품질을 보증하는 대표적인 국가 인증 제도로서, 국제 표준에 따라 다양한 평가 항목을 통해 일정 수준 이상의 품질을 갖춘 소프트웨어에 부여된다. 특히 1등급 인증은 최고 수준의 품질을 의미하며, 이는 공공기관과 기업이 소프트웨어 도입 시 중요한 고려 요인으로 작용한다.
이번에 폴라리스 웹오피스가 GS인증 1등급을 획득한 것은 공공기관에서 요구하는 보안성, 안정성, 접근성을 모두 충족했음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다. 이를 기반으로 폴라리스오피스는 공공기관에 구축형 솔루션의 판매를 한층 확대할 계획이다.
'웹오피스'는 별도의 설치 없이 브라우저를 통해 다양한 운영체제에서 HWP, 워드, 엑셀, PPT 등 다양한 문서의 작성, 편집, 공유를 가능케 한다. 또한 서버리스 방식으로 추가 인프라 서버 비용 없이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며, 비용 절감 효과도 있다.
특히 공공기관에서는 문서의 중앙 집중화와 보안 강화를 위해 활용하거나 HWP 파일 기반의 기안 결재 시스템을 운영하는 그룹웨어에서 관리 지원이 종료되는 OCX 기안기를 대체하는 데 '웹오피스'를 활용할 수 있다.
폴라리스오피스는 '훈민정음' 소프트웨어(SW)를 개발한 국내 토종 기업으로, 클라우드 기반의 '폴라리스 오피스 AI'를 통해 전 세계 1억3400만명의 사용자에게 효율적이고 유연한 문서 작업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 플랫폼은 퍼플렉시티, 클로바 스피치 등 다양한 인공지능 기능을 연계하여 업무 생산성을 한층 강화하고 있다.
최근 폴라리스오피스는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력을 인정받아 국내 오피스SW 기업으로서는 처음으로 'CES 2025'에서 AI 혁신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이번 수상을 계기로 폴라리스오피스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고자 2000만명의 가입자가 분포한 북중미 지역을 중심으로 유료 구독자 확대를 추진하고 있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