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생각 시리즈로 현대적인 공간 장식
[서울=뉴시스]삼화페인트, '오늘, 분청' 기획전에 친환경 페인트 후원.(사진=삼화페인트 제공) 2025.04.1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컬러전문기업 삼화페인트공업은 8월 17일까지 경기도자미술관에서 열리는 상반기 기획전 '오늘, 분청'에 색채 기획과 친환경 페인트를 후원한다고 12일 밝혔다.
오늘, 분청 전시는 고려 말에서 조선 초로 이어지는 역사적 전환기 속 짧지만 강렬한 미적 흐름을 만들어낸 분청사기(분장 회청 사기)의 현대적 의의를 탐구하는 기획전이다. 분청사기의 역사성과 조형미를 동시대적으로 재조명해 한국 고유 미감의 사유 기회를 제공한다.
삼화페인트는 트렌디한 컬러를 적용해 분청이 지닌 섬세함과 미묘한 미감을 시각적으로 구현했다. 특히 2025 올해의 컬러뉘앙스를 활용해 감각적이고 현대적인 색으로 공간을 장식했다.
삼화페인트는 쾌적하고 안심할 수 있는 관람 경험을 선사하고자 고품질 수성 페인트 '아이생각' 시리즈를 적용했다. 아이생각은 아이가 있는 장소에서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콘셉트를 가진 페인트로, 환경표지 인증을 획득했다.
이상희 삼화페인트 컬러디자인센터장은 "전통 도자의 본질을 색으로 재해석하고, 그 가치를 현대 관람객에게 직관적으로 전달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전시 공간과 작품이 조화를 이루는 색채 설루션을 통해 문화예술 분야에 기여할 기획"이라고 말했다.
삼화페인트는 2021년부터 한국도자재단과 업무협약을 맺고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삼화페인트는 한국도자재단이 주관하는 2021 경기세계도자비엔날레, 여주 릴레이 기획초대전, 현대도예-오디세이 등에 색채 기획과 친환경 페인트를 지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