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5 (월)

    '동물들의 생생한 이야기'…광주 우치동물원 해설 프로그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동물병원 현장 체험

    뉴시스

    [광주=뉴시스] 광주 우치동물원, 기린 이야기. (사진=광주시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광주=뉴시스] 류형근 기자 = 광주 우치공원의 동물들을 친숙하게 만날 수 있는 해설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광주 우치공원관리사무소는 수의사와 사육사가 동물의 특성 등을 해설하는 특별기획 프로그램 '동물원 이야기'를 다음달 까지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동물원 이야기는 사육사와 수의사가 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이야기를 생생하게 전달하는 프로그램으로 청금강 앵무새와 함께하는 '동물원 산책', 기린사육사가 들려주는 '기린 이야기', 수의사와 함께하는 '동물친구들의 어제와 오늘' 등으로 구성됐다.

    동물원 산책은 청금강 앵무새 '마리오'를 직접 동반해 교육이 진행되며 기린이야기는 사육사가 기린과 함께 기린의 생태적 특징을 현장에서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동물친구들의 어제와 오늘은 수의사와 함께 동물병원에서 동물들의 건강검진 현장을 체험한다.

    뉴시스

    [광주=뉴시스] 광주 우치동물원, 앵무새 '마리오'와 산책. (사진=광주시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물병원 회진 시간에는 실제 진료 에피소드를 바탕으로 최근 생을 마감한 하마 등을 통해 생명의 소중함을 전달한다.

    동물원 이야기 프로그램은 우치동물원 누리집을 통해 운영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성창민 우치공원관리사무소장은 "프로그램은 동물의 건강관리와 복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야생동물 보호 및 생태계 보전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동물을 신기하게 살펴보는 것에 멈추지 않고 생명존중의 가치를 깨닫는 교육의 장이 될 것이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hgryu77@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