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이슈 청와대와 주요이슈

    홍준표 "당선되면 바로 청와대 비서진 구성...일주일 내 내각 꾸릴 것"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the300]

    머니투데이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홍준표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가 21일 오전 서울 여의도 선거사무소에서 복지 분야 비전 발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25.4.21/뉴스1 Copyright (C)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사진=(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의힘 대통령선거 경선에 출마한 홍준표 예비후보가 "당선되면 그 다음날에 바로 청와대 비서진을 구성하고 일주일 내 내각을 구성해서 바로 대한민국 개혁을 시작해 빠른 시일내 국정을 정상화시키겠다"고 밝혔다.

    홍 후보는 22일 자신의 SNS(소셜미디어)에 "이번 대선은 준비기간 없이 바로 집무에 들어가기 때문에 국정운영 능력과 경륜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이같이 남겼다.

    이어 "지난 일주일 동안 대한민국 개혁 100가지를 오늘까지 발표했다"며 "나머지 +1 국민통합은 수요일에 발표하겠다"고 했다.

    홍 후보는 "두 달 내 한·미정상회담을 하고 올해 중에 한·일, 한·중 정상회담도 추진하겠다"며 "완전히 새로운 나라, 제7공화국의 기틀을 마련하는 선진대국시대를 열겠다"고 했다.

    유재희 기자 ryuj@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