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6 (금)

    "우리 아파트도 도입이 시급"...한 아파트 공문이 화제된 이유 [지금이뉴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차량을 3대 보유한 아파트 입주민은 월 22만 원, 4대 보유한 입주민은 52만 원의 주차요금을 내야 한다는 아파트 공문이 확산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 24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우리 아파트 차량 주차비'라는 제목과 함께 이같은 내용이 기재된 공문 사진이 올라왔다.

    공문에 따르면 세대마다 1대를 보유할 시 주차 요금은 무료이지만, 2대에 대해선 월 2만 원, 3대 월 22만 원, 4대 월 52만 원의 요금을 부과한다. 5대 이상 차량 등록은 아예 불허한다고 덧붙였다.

    해당 공문을 올린 누리꾼은 "속이 시원하다"며 "3대부터 불허했으면 더 좋았을 듯"이라는 글을 남겼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도 "합리적이다", "저 돈이면 3대부터도 거의 등록 안 할듯", "우리 아파트도 이렇게 하면 좋겠다" 등 반응을 보였다.

    이 밖에도 "차량 없는 가구는 관리비 감경해주면 좋겠다", "3대 등록세대 주차비로 주변 주차장 계약하면 된다" 등 의견이 나오기도 했다.

    현행법상 주차장 설치 기준은 가구당 평균 주차대수 1대 이상(가구당 전용면적이 60㎡ 이하인 경우 0.7대 이상)이지만, 자동차 등록 대수가 꾸준히 증가하면서 주차난에 시달리는 아파트 단지들이 늘고 있다.

    AI앵커 : Y-GO
    자막편집 : 정의진

    YTN 이유나 (lyn@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챗GPT 모르지? 이재명에 '극대노'한 안철수 영상 〉
    YTN서울타워 50주년 숏폼 공모전! >
    대화로 배우는 이 세상 모든 지식 [이게 웬 날리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