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이슈 맛있게 살자! 맛집·요리·레시피

    "경동시장 노포 맛집이 GS25 편의점으로 들어왔다" 협업 간편식 선봬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GS25 X 경동시장' 협업 한식 간편식 시리즈 1차 제품 4종 순차 출시

    뉴시스

    (사진=GS리테일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서울의 대표 전통시장 중 하나인 '경동시장'과 협업해 노포 감성을 담은 한식 간편식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GS25는 'GS25 X 경동시장' 협업 한식 간편식 시리즈 1차 제품 4종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이번 시리즈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확산 중인 전통시장 방문 트렌드에 착안해 오랜 세월 사랑받아온 한국식 식문화를 간편하면서도 세련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출시 제품은 총 4종으로 흑돼지, 가브리살 등 기존과 차별화된 식재료와 특제 소스를 활용해 전통시장 한식의 맛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했다.

    지난 24일 '흑돼지 두루치기', '흑마늘 가브리살 보쌈'을 선보였다.

    흑돼지 두루치기는 100% 국내산 흑돼지를 매콤한 양념에 버무린 후 직화로 구워 불향을 가득 담아냈다.

    흑마늘 가브리살 보쌈은 돼지고기에서 소량만 나오는 귀한 부위인 가브리살을 부드럽게 쪄내고 알싸한 흑마늘 소스로 느끼함을 잡아낸 제품이다.

    다음 달 1일에는 특제 마늘 양념에 버무린 갈매기살을 한 번 더 가열해 쫄깃하면서도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양념 갈매기살 구이'가 출시된다.

    다음 달 15일에는 소의 막창을 직화로 구워 기름기를 쫙 빼낸 담백한 메뉴로 진한 풍미와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는 '직화 소막창 구이'가 출시된다.

    GS25는 '전국 시장 맛집'이라는 이름 아래 경동시장 시리즈를 시작으로 전국 각지의 전통시장과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jh@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