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2 (금)

    이슈 선택 2025

    이재명 "홍준표 선배님의 제7공화국ㆍ좌우통합정부 말씀에 공감"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TV

    [연합뉴스 자료사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는 국민의힘을 탈당한 홍준표 전 대구시장을 향해 "선배님의 국가경영의 꿈, 특히 제7공화국의 꿈, 좌우 통합정부를 만들어 위기를 극복하고 전진하자는 그 말씀에 깊이 공감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후보는 오늘(12일) 페이스북에 '낭만의 정치인 홍준표를 기억하며'라는 제목의 글을 올려 이같이 말했습니다.

    이어 "홍준표 선배님은 상대 진영에 있는 분이지만 밉지 않은 분이셨다. 유머와 위트, 통합의 정신을 잊지 않는 진정한 정치가로서 많은 사람의 사랑을 받으셨다"며 "한국 정치사에 큰 족적을 남기고 보수정당을 위해 평생 헌신해 오신 홍 선배님께서 결국 뜻을 펼치지 못하고 정계 은퇴를 선언하셔서 참으로 안타까웠다"고 썼습니다.

    이 후보는 "솔직히 이번 대선에서 제게는 홍 선배님 같은 노련한 정치가가 가장 부담스러운 상대였다"며 "하지만 선배님과 일합을 겨룬다면 한국 정치가 지나친 사법화에서 벗어나고 정정당당하게 선의의 경쟁을 펼칠 수 있지 않을까 기대도 해봤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이 난국에 이념이나 진영이 국익이나 국민 행복보다 더 중요하겠는가. 어떤 정당을 지지했든 누굴 지지했든 간에, 작은 생각의 차이를 넘어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모두 함께 힘을 모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후보는 홍 전 시장을 향해 "미국 잘 다녀오십시오. 돌아오시면 막걸리 한잔 나누시지요"라며 글을 맺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정영빈(jyb21@yna.co.kr)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