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2 (금)

    슈퍼마이크로, 컴퓨텍스 2025서 맞춤형 데이터센터 솔루션 공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찰스 리앙(Charles Liang) 슈퍼마이크로 CEO/사진제공=디에스앤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글로벌 서버 및 데이터센터 솔루션 기업 슈퍼마이크로(Supermicro)가 오는 20일부터 23일까지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리는 '컴퓨텍스 2025'(COMPUTEX 2025)에서 최신 고성능 서버와 냉각 솔루션 등을 선보인다.

    슈퍼마이크로는 '컴퓨텍스 2025'에서 AI·고성능 컴퓨팅(HPC) 환경뿐만 아니라 클라우드, 5G 네트워크, 엣지 AI 등 다양한 인프라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소개하며 고객 맞춤형 데이터센터 구축을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올해 컴퓨텍스에서는 엔비디아, 퀄컴, 미디어텍 등 주요 AI 기업들의 기조연설이 예정됐다. 찰스 리앙(Charles Liang) 슈퍼마이크로 CEO(최고경영책임자)도 19일 기조연설자로 나선다. 이날 최신 데이터 센터 빌딩 블록 솔루션(DCBBS: Data Center Building Block Solutions® )을 최초 공개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슈퍼마이크로 국내 총판 디에스앤지의 서영민 총괄 본부장은 "이번에 공개될 슈퍼마이크로의 혁신 기술은 국내 기업들이 AI와 HPC를 보다 효율적으로 도입하고 데이터센터 운영을 최적화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슈퍼마이크로 솔루션을 통해 국내 고객들이 미래 인프라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이유미 기자 youme@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