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초호 엑스포 광장 일원서 개최…어린이·청소년 문화예술의 장
설악무산문화축전 포스터 |
(속초=연합뉴스) 류호준 기자 = 강원 속초시는 오는 23∼25일 강원 속초시 조양동 청초호 엑스포 광장 일원에서 '2025 설악무산문화축전'을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이번 축제는 설악·만해사상실천선양회가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가 후원한다.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종합 문화예술 축제로 전국 규모 경연대회, 체험 행사, 지역 특산물 먹거리 페스티벌, 공연 등이 마련돼 있다.
주요 경연 프로그램으로는 전국 어린이 합창대회, 전국 청소년 백일장, 전국 어린이 사생대회, 전국 청소년 스트리트댄스 페스티벌, 전국 청소년 장기자랑 등이 있다.
부문별 수상자에게는 강원도지사상, 강원도의회의장상, 속초시장상 등 다양한 상장을 수여한다.
부대행사로는 설악 음식문화 페스티벌, 체험 부스, 여우 프리마켓(벼룩시장) 등을 한다.
지역 문화예술단체, 종교·사회단체 등이 시민과 관광객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축하 공연, 전통·현대 예술 공연, 거리공연, 속초사자놀이 등 공연 프로그램도 다양하다.
23일 개막 축하공연에는 록밴드 '크라잉넛'이, 25일 폐막공연에는 스트리트댄스 팀 'HOOK'과 DJ로 활동 중인 '뉴진스님'이 무대에 오른다.
축제 폐막 후 오는 30일에는 서울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제2회 무산 문화 대상 시상식을 열고 문화 예술인 3명에게 각 3억원의 상금과 상패를 수여한다.
이어 오는 31일에는 서울대학교에서 '노벨문학상 수상 이후의 한국문학'을 주제로 국제학술회의도 개최한다.
이병선 시장은 "설악무산문화축전이 청소년과 지역이 함께 성장하는 문화축제로 자리 잡고 있다"며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참여해 다양한 문화를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4년 설악무산문화축전 |
ryu@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