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코로나19' 재유행

    코로나19 재유행 대비…행안부, 청주의료원 방역관리 점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지방의료원 방역관리 점검

    뉴시스

    [서울=뉴시스] 홍효식 기자 = 이한경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지난해 9월 15일 경기도의료원 안성병원을 방문해 지역 의료체계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행정안전부 제공) 2024.09.15.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세종=뉴시스]성소의 기자 = 정부가 코로나19 재유행에 대비해 지역 의료원의 방역 관리 점검에 나섰다.

    행정안전부는 최근 중국 등에서 코로나19 발생이 증가함에 따라 이한경 재난안전관리본부장이 충북 청주의료원을 방문했다고 26일 밝혔다.

    현재 국내 코로나19 입원 환자 수는 안정세를 보이고 있지만, 해외 유입 가능성과 여름철 재확산 우려가 있어 철저한 방역 관리가 필요하다.

    이 본부장은 이날 청주의료원 관계자로부터 감염병 관리 체계와 예방접종률 현황을 보고 받은 후, 의료원 내 음압격리병실을 살폈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현재 사용 중인 백신(JN.1)은 최근 국내외에서 유행 중인 변이 바이러스에도 예방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이 본부장은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손씻기, 마스크 착용과 같은 호흡기 감염병 예방수칙을 준수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재유행에 대비해 65세 이상 어르신, 면역 저하자 등 고위험군은 예방 접종에 적극 참여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soy@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