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7 (일)

    박근혜, 박정희 생가 방문…"김문수 후보 보고 생각나"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SBS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박근혜 전 대통령이 27일 오전 경북 구미시 상모동에 있는 박정희 전 대통령 생가를 방문, 추모관에서 참배하고 있다.


    박근혜 전 대통령이 오늘(27일) 경북 구미시 상모동에 있는 박정희 전 대통령의 생가를 찾았습니다.

    오늘 오전 11시쯤 생가를 찾은 박 전 대통령은 검은색 바지에 회색 상의 차림으로 타고 온 차량에서 내린 뒤 현장에 몰려든 수백 명의 지지자들에게 밝은 표정으로 손을 흔들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생가에 있는 박정희 전 대통령의 추모관에서 참배하고 약 20여 분 만에 현장을 떠났습니다.

    생가를 떠나기 전 박 전 대통령은 취재진을 향해 "나라 사정이 여러모로 어렵지 않습니까"라고 입을 뗀 뒤 "그래서 아버님, 부모님 생각이 많이 났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며칠 전에 마침 김문수 후보께서 이곳 구미 아버님 생가를, 옥천의 어머님 생가를 방문하시는 모습을 보고 저도 찾아뵙고 싶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오늘 이렇게 오게 됐다. 오후에는 옥천의 어머님 생가를 방문할 계획"이라며 생가 방문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은 취재진의 다른 질문에는 말을 아꼈습니다.

    (사진=연합뉴스)

    배준우 기자 gate@sbs.co.kr

    ▶ 2025 국민의 선택! 대선 이슈 모음ZIP
    ▶ 네이버에서 S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제보하기: sbs8news@sbs.co.kr / 02-2113-6000 / 카카오톡 @SBS제보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