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2 (월)

    배민, 쿠폰 안 받아도 바로 적용되는 '즉시할인' 도입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다음달 22일부터 적용

    아주경제

    가게 목록 ‘즉시할인’ 혜택 예시 [사진=우아한형제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쿠폰을 다운 받지 않아도 할인 가격을 자동으로 적용되는 '즉시할인'을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즉시할인은 주문금액, 고객 부담 배달팁에 각각 적용 가능하다. 주문금액 즉시할인은 고객이 담은 총 메뉴 금액에서 바로 할인이 적용된다.

    업주는 △모든 주문 △신규 주문 △배민클럽 구독 고객 주문 건에 대해 주문금액 즉시할인을 설정할 수 있다. 또 알뜰·한집배달 시 고객이 부담하는 배달팁에도 즉시할인을 적용할 수 있다.

    업주는 배민셀프서비스를 통해 다양한 종류의 즉시할인을 한 번에 설정할 수 있다. 또 그동안 개별로 설정해야 했던 고객 혜택들을 한데 모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고객에게 제공한 즉시할인이 적용된 주문 수, 주문 금액 등 가게 운영에 도움 되는 통계 데이터도 확인할 수 있다.

    업주 제공 할인혜택에 대해 배민이 지원하는 '배민분담'도 새롭게 도입된다. 배민분담은 업주가 설정한 할인 금액 중 일부를 배민이 지원하는 기능이다. 업주는 배민셀프서비스에서 즉시할인을 설정할 때 배민분담 기능을 통해 할인비용 지원 확인이 가능하다.

    즉시할인은 다음달 22일부터 적용된다. 업주가 이전에 설정한 기존 쿠폰 혜택, 통합 할인(고객 배달팁부터 주문 금액까지 순차 적용되는 할인) 등은 즉시할인으로 바로 전환되거나, 업주 대상 개별안내 및 동의 절차가 진행된다.

    배민 관계자는 "즉시할인으로 다양한 혜택을 직관적으로 제공할 수 있어 긍정적인 고객경험이 강화될 것으로 보인다"며 "고객, 업주가 모두 쓰기 편한 플랫폼으로 나아가기 위해 지속적으로 기능을 향상시키겠다"고 말했다.

    아주경제=정연우 기자 ynu@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