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8 (월)

    이슈 넷플릭스 세상 속으로

    임영웅 '아임히어로 더 스타디움', 넷플릭스 주간 톱10 재진입..'식지 않는 저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가수 임영웅. 물고기 뮤직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가수 임영웅의 콘서트 실황 영화가 넷플릭스 인기 순위에 이름을 올리며 식지 않는 인기를 실감케 했다.

    9일 넷플릭스에 따르면 임영웅의 공연 실황을 담은 영화 ‘임영웅 |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지난달 30일부터 지난 6일까지 집계된 한국 영화 부문 TOP10 차트에서 10위에 재진입했다.

    이 작품은 지난 1월 넷플릭스를 통해 한국을 비롯해 미국, 일본, 대만, 홍콩, 마카오 등 총 6개국에 동시 공개된 이후 꾸준한 시청률을 기록하며 국내외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

    아임 히어로 더 스타디움은 임영웅이 지난해 5월,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약 10만명의 팬클럽 '영웅시대' 관객과 함께한 단독 스타디움 콘서트 실황을 담은 작품이다.

    공연의 생생한 열기와 감동을 스크린으로 옮긴 해당 영화는 개봉 당시 누적 관객 수 35만명을 돌파, 역대 공연 실황 영화 중 최고 관객 기록을 세웠다.

    OTT 공개 이후에도 입소문을 타며 흥행은 계속됐다. 지난 3월에는 OTT 통합 콘텐츠 월간 랭킹 1위를 기록해 콘서트 실황 영화로서는 이례적인 성과를 냈다.

    이와 별도로, 임영웅은 브랜드 파워 측면에서도 최상위권을 유지 중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한 7월 광고모델 브랜드평판지수에서 2위에 이름을 올리며 저력을 과시했다.

    한편, 임영웅과 국내 최대 팬클럽 '영웅시대'는 기부와 봉사를 몸소 실천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실제로 '영웅시대'는 최근 임영웅의 서른 네번째 생일(웅탄절, 6월 16일)을 맞아 어려운 이웃에 1억5675만6000원(현금 1억4005만6000원, 물품 1670만원)이나 기부했다. 그간 '영웅시대'는 임영웅 생일 때 5년 간 무려 11억6834만원을 기부하거나 직접 봉사에 나서 생일의 의미를 더한 바 있다.

    '영웅시대'는 평소 '기부 천사'로 알려진 임영웅이 팬들에게 생일 선물보단 어려운 이웃과 함께 하는 기부와 봉사를 강조한 만큼 나눔에 동참하자는 내부 지침이 있다. 임영웅은 지난 2021년부터 평소 팬들의 선물을 일체 받지 않고 손편지만 받고 있으며, 팬들에게 나눔을 실천하자고 강조하는 것은 알려졌다.

    rsunjun@fnnews.com 유선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