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7 (수)

    이슈 스마트폰 소식

    “아는 만큼 쓴다”···‘갤럭시Z 7’ 체험·교육 공간 개장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갤럭시Z 7 체험 스튜디오 여의도·강남·홍대 개장

    신제품 기능 체험· 신기능 알려주는 클래스 운영

    서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005930)가 이달 출시된 갤럭시 Z 7시리즈를 체험할 수 있는 갤럭시 스튜디오를 12일부터 약 한달간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에서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갤럭시 스튜디오는 이달 9일 갤럭시언팩 2025을 통해 공개된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 갤럭시 워치 8 시리즈의 다양한 기능을 몰입해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방문객들은 갤럭시 Z 폴드7 체험 공간에서 제품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3분할한 후 '제미나이 라이브'의 화면 공유 기능을 통해, 주어진 사진과 상황 속 다양한 정보를 확인하는 AI 멀티태스킹 기능을 사용해 볼 수 있다. 또 이 제품의 2억 화소 초고해상도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확대해 사진 속의 또 다른 이야기를 찾아보는 체험, 사진을 촬영한 후 생성형 편집 기능을 활용해 주어진 미션을 해결해보는 프로그램도 경험할 수 있다. 갤럭시 Z 플립7 체험 공간에서는 제품의 커버스크린 후면 카메라를 활용해 플렉스셀피 촬영부터 배경과 어울리는 필터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개성있는 사진을 완성해주는 마이필터까지 체험할 수 있다.

    갤럭시 워치8 시리즈 체험 공간에서는 간단한 질문과 답변을 통해 나의 러닝 레벨을 확인하고 자신에게 적합한 수준의 러닝 코칭 프로그램을 확인할 수 있는 러닝 서베이가 진행된다. 갤럭시 워치8 시리즈의 항산화 수치 측정 기능을 통해 본인의 항산화 수치를 체크해보는 등 개인화된 AI 헬스 코치로 진화한 갤럭시 워치8 시리즈의 헬스케어 기능도 써볼 수 있다.

    삼성전자는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폴더블 스마트폰의 기능을 이해하기 쉽게 전달하고 몰입감 있는 체험을 돕기 위해 일 5회 소그룹 도슨트 AI 클래스를 운영한다. 또 갤럭시 Z 폴드7?플립7의 카메라 사용성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카메라 특화 AI 클래스도 일 5회 운영한다.

    장소연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새롭게 오픈한 갤럭시 스튜디오는 신제품의 얇고 가벼운 디자인, 특화된 AI 기능과 고도화된 카메라 성능 등 새로운 차원으로 진화한 폴더블 스마트폰을 통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한 공간"이라고 전했다.

    갤럭시 스튜디오는 삼성 강남과 삼성스토어 홍대에서도 이달 10일부터 오는 8월 10일까지 운영된다.

    허진 기자 hjin@sedaily.com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