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4 (일)

    산림청, 산림분야 사회공헌 우수사례 공모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0월 15일까지 모집…총 5건 선정해 산림탄소흡수량 100톤 인증서 등 수여

    파이낸셜뉴스

    제2회 산림ESG 우수사례 공모전 포스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 산림청은 오는 10월 15일까지 국내기업 및 공공기관들을 대상으로 산림분야와 연계된 지속가능한 경영 우수사례를 발굴하는 ‘산림 ESG 우수사례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내기업과 공공기관이 실천하고 있는 우수경영 사례를 발굴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에 대한 필요성과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더 많은 기업들이 참여할 수 있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분야는 산림생태계 보전·보호 및 산림과 연계된 사회공헌 활동 사례 또는 향후 활동계획이 담긴 실행 아이디어로 국내에서 활동하는 모든 기업과 공공기관이 참여 가능하다.

    전문가 심사와 온라인 국민투표를 통해 오는 11월 총 5건의 사례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과 공공기관에는 산림청장상과 각 100만 원 상당의 부상, 산림탄소흡수량 100톤 인증서를 수여한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 및 기관은 오는 10월 15일까지 산림청 홈페이지 또는 한국산지보전협회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 뒤 담당자 전자우편(kfca2004@naver.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박은식 산림청 산림산업정책국장은 “산림분야와 연계된 기업과 공공기관들의 환경·사회·지배구조(ESG) 활동이 점차 다양해지고 있다”라며 “산림을 통한 환경적 가치를 실현하는 혁신적인 경영사례가 많이 나오기를 기대하며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kwj5797@fnnews.com 김원준 기자

    Copyrightⓒ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