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일)

[더벨]다이나믹디자인, 2024년 감사보고서 제출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더벨'머니투데이 thebell'에 출고된 기사입니다.

타이어 금형 제조·판매 기업 다이나믹디자인이 21일 2024년 감사보고서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대비 9.8% 증가한 625억원을 기록했다.

다이나믹디자인은 이날 개장 직전 한국거래소 유가증권 시장본부가 감사의견 비정적설에 대한 조회공시를 요구하면서 거래가 정지됐다. 오는 24일까지 조회공시가 요구됐는데, 다이나믹디자인은 조회공시 요구 2시간여만에 감사범위제한 한정의견을 받은 감사보고서를 제출했다.

다이나믹디자인은 감사보고서 제출로 오는 25일부터 거래가 재개된다고 전했다. 다만 한정의견을 받음에 따라 관리종목으로 전환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감사의견 변형으로 주주 및 이해관계자에게 심려를 끼쳐 사과 말씀 드린다"며 "한정의견은 당기손익-공정가치측정금융자산에 대한 일부 자료 제공 제한으로 금액 적정성에 대한 근거 부족으로 인해 발생했다. 한정의견 근거를 제외한 부분은 공정하고 적합하게 작성됐으므로 조속한 시일 내 해소가 가능할 것으로 판단한다"고 말했다.

이어서 "연결 기준 25억원의 영업손실을 기록했으나 전년 대비 55억원 가량의 손실을 개선했다. 매출액도 2021년 이후 회복세에 있어 2025년은 흑자 전환이 가능할 것"이라고 부연했다.

이를 위해 다이나믹디자인은 인도네시아 치르본 몰드사업장을 상반기 내 가동한다는 계획이다. 시장 점유율 확대에 따른 실적 개선을 이룬다는 목표다.

이종현 기자 info@thebell.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