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3.30 (일)

순천향대 'QS 세계대학 의학전공 평가' 충청권 사립대 중 1위

0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순천향대학교 향설동문 전경./사진제공=순천향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순천향대학교가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기관인 QS(Quacquarelli Symonds)가 발표한 '2025 QS 세계대학 학문분야별 평가' 의학(Medicine) 전공에서 충청권 사립대학 중 1위를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의학 전공 평가는 세계 1455개 대학을 대상으로 평가했으며 국내에서는 33개 대학이 포함됐다.

순천향대는 이번 평가에서 생명과학&의학(Life Sciences&Medicine) 학문 분야 중 '의학'(Medicine) 전공에서 최초로 순위에 진입했다. 순위에 오른 국내 대학 중 16위를 달성했고 글로벌 랭킹 501~550위권이었다.

송병국 총장은 "우리 대학은 전국 4개 병원과 순천향의생명연구원(SIMS)을 중심으로 한 연구 중심 대학 체제를 갖춘 의료융합 특성화 대학"이라면서 "앞으로도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연구 성과 창출을 위해 융복합 연구 체제를 더욱 활성화하고 글로벌 연구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등 글로벌 명문 대학으로 도약하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순천향대는 올해 초 발표한 2025 THE 세계대학평가 영역별 순위에서도 △의학 분야 국내 10위, 세계 400위권 △생명과학 분야 국내 17위, 세계 600위권 등을 기록하는 등 의료 및 생명과학 분야에서 강점을 보였다.

이민호 기자 leegija@mt.co.kr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