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동국대 '핀테크·블록체인 최고위과정' 10주년 기념식 성료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전자신문

    '핀테크·블록체인 최고위과정' 10주년 기념식 단체 사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동국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이 12일 '핀테크·블록체인 최고위과정' 10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동국대 경영관에서 열렸으며, 지난 2015년 국내 최초 개설 이후 스마트금융 산업 인재 양성의 산실로 자리잡은 과정을 돌아보고 미래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주재승 객원교수가 과정 연혁을 보고하며 지난 10년간의 성과와 발전 과정을 소개했다. 이어 정욱 경영전문대학원장, 손병환 농협대학교 총장, 석창규 웹케시 회장, 이원부 전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 원장, 김항주 회장, 박진우 석박사 원우회장이 차례로 축사를 전했다.

    총동문회와 석박사 원우회에서는 그간 과정 발전에 기여한 인물들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기념식에서는 원우기업 소개 프레젠테이션이 이어져 △Starchex △한패스 △로닛 등 동문이 이끄는 혁신 기업들이 사업 비전과 성과를 공유했다. 2부에서는 원우 네트워킹도 활발히 이뤄졌다.

    '핀테크·블록체인 최고위과정'은 은행·증권·카드·로펌·가상자산 거래소·핀테크 및 블록체인 기업 등 700여 명 최고경영자가 동문으로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마트금융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2015년 8월 전자신문과 협력해 국내 최초로 개설됐다.

    핀테크·블록체인 패러다임, 디지털 혁신, 생성형 인공지능(AI), 양자컴퓨팅, NFT, 임베디드 파이낸스, 금융 리스크 관리 등 첨단 금융·기술 분야를 아우르는 교육을 제공하며 현업 전문가를 배출해왔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