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부천의 불꽃' |
(부천=연합뉴스) 강종구 기자 = 경기도 부천시는 광복 80주년을 맞아 부천 지역 항일 독립운동사를 담은 웹툰 '부천의 불꽃'을 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작품에는 소사리 인근의 독립 만세운동, 소사역 노동자 동맹파업, 부평농민조합의 소작료 인하 투쟁 등 부천을 대표하는 3대 항일독립운동이 담겼다.
웹툰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추천 작가가 제작을 맡았으며, 민족문제연구소 부천지부의 감수를 거쳐 작품의 사실성과 신뢰성을 높였다.
또 디지털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부천시 홈페이지 '행정간행물' 코너와 큐아르(QR) 코드를 통해 누구나 손쉽게 열람할 수 있도록 했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웹툰을 통해 잊혔던 지역 독립운동사의 한 장면을 되살리고 미래 세대에게 자부심과 교훈을 전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부천시는 앞으로도 지역의 역사와 고귀한 정신을 계승하고 확산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부천시는 광복절인 15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시청에서 뮤지컬 형식의 광복절 기념공연, 독립 만세 거리 행진, 나라 사랑 챌린지 플래시몹, 어린이 물총놀이, 어르신 캘리그라피 전시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를 열 예정이다.
inyon@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