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영국 등 참여…지속가능 성장방안 다뤄
세종시 정부세종청사 11동 고용노동부. 2023.10.13[사진=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번 포럼은 '사회적기업의 소셜 비즈니스가 만드는 지속 가능한 미래 : 가치를 만드는 일과 시장'을 주제로 진행된다. 인공지능(AI) 확산 등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국내외 소셜 비즈니스 사례 등을 공유한다.
행사는 국내 사회적기업 종사자와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로 시작됐다. 이어 에듀테크 기업인 에누마 이수인 대표의 기조 연설과 2개 세션별로 다양한 국내외 사례를 발제하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세션 1은 '가치를 만드는 일'을 주제로 일본 사회적기업 '오브고 베이커'의 일자리 사례 등을 공유했다. 또 임금 이상의 사회적 가치를 갖는 '좋은 일자리'의 의미를 재조명하고 사회적기업의 일자리 창출 기능의 중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세션 2는 '가치를 만드는 시장'을 주제로 영국의 사회적 조달·가치소비 확산 사례, 국내 AI 기술혁신 등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창출한 기업(AI웍스)의 성장 스토리를 통해 시장 기반의 지속 가능한 성장 방안을 논의했다.
권창준 고용부 차관은 "사회적기업이 좋은 일자리를 만들고 시장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할 때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다"며 "정부는 사회적 가치 성과에 기반한 정부 지원체계로 혁신하고 사회적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아주경제=김유진 기자 ujeans@ajunews.com
- Copyright ⓒ [아주경제 ajunews.com] 무단전재 배포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