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2 (금)

    이슈 시위와 파업

    오송참사대책위, 의회서 '추모조형물 예산삭감 규탄' 시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청주=연합뉴스) 이성민 기자 = 오송참사 시민대책위원회는 11일 충북도의회에서 오송참사 추모 조형물 설치 예산 삭감을 규탄하는 피케팅 시위를 벌이고 있다.

    연합뉴스

    몸싸움하는 오송참사대책위 관계자와 충북도의회 직원
    (청주=연합뉴스) 이성민 기자 = 오송참사시민대책위원회 관계자들이 11일 오전 충북도의회 1층 엘리베이터 앞에서 청사 직원들과 몸싸움을 벌이고 있다. 대책위는 이날 오송참사 추모 조형물 설치 예산 삭감을 규탄하는 피켓 시위를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가 진행되는 도의회 3층 복도 앞에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도의회 측이 청사 방호를 이유로 3층 진입을 불허하면서 한때 양측간 몸싸움이 벌어졌다. 2025.9.11 chase_arete@yna.co.kr


    시민대책위 소속 20여명은 이날 예산결산특별위원회(예결위) 회의가 진행되고 있는 도의회 3층 회의실 앞 복도에서 '오송참사 추모 조형물 예산 원상회복하라', '추모 조형물 설치비 전액 삭감한 충북도의회 규탄한다' 등의 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시위 중이다.

    도의회 측이 청사 방호를 이유로 3층 진입을 불허해 한때 1층 로비와 엘리베이터에서 앞에서 대책위 관계자들과 의회 직원들간 물리적인 충돌이 빚어지기도 했다.

    앞서 도의회 건설환경소방위원회는 지난 8일 충북도의 제2회 추가경정 예산안을 심사하면서 오송참사 추모 조형물 설치비 5천만원을 전액 삭감했다.

    건소위는 조형물 설치 필요성은 공감하지만, 장소·형태 등을 둘러싼 공론화가 필요하다는 취지로 이같이 결정했다.

    예결위는 이날 오전 10시께부터 회의를 열고 추모 조형물 설치비 반영 여부를 논의 중이다.

    chase_arete@yna.co.kr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