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7 (수)

    이슈 취업과 일자리

    국내 건설업계 한 자리에…건설 청년인재 채용설명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대한건설협회 주최…국토부 후원

    현대건설·GS건설·한국도로공사 등 참여

    [이데일리 김형환 기자] 국내 건설업계 대표 기업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2025 스마트건설 청년인재 채용설명회’가 열린다.

    이데일리

    2025 스마트건설 청년인재 채용설명회. (사진=대한건설협회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건설협회는 오는 18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서울 강남구 건설회관 2층에서 ‘2025 스마트건설 청년인재 채용설명회’가 개최된다고 11일 밝혔다.

    2008년부터 진행된 채용설명회는 대한건설협회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 건설동행위원회 등이 후원한다.

    이번 채용설명회에는 현대건설·GS건설 등 국내 주요 건설사 12곳과 한국도로공사·주택도시보증공사 등 8개 건설 공기업, 건설공제조합 등 3개 건설협·단체가 참여하며 건설 분야에 관심이 있는 대학생·청년 구직자들에게 폭 넓은 채용정보와 취업 기회를 제공한다.

    채용설명회는 기업 인사담당자와 일대일 채용상담뿐만 아니라 취업전문가 컨설팅, 인공지능 모의면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돼 있다.

    올해는 스마트건설기술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건설현장에서 실제로 이용되고 있는 스마트건설기술 활용 사례 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다.

    대한건설협회 관계자는 “이번 채용설명회는 국내 주요 건설사와 공기업이 함께하는 대규모 행사로 건설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 취업준비생들에게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많은 청년들이 행사장을 찾아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경험을 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