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이시바 총리, 유엔총회 후 한국 방문 예정"
대통령실 "양 정상 교류일정 정해진 바 없어"
[도쿄=뉴시스] 고범준 기자 = 이재명 대통령과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23일(현지 시간) 일본 도쿄 총리 관저에서 한일 소인수 정상회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동취재) 2025.08.24. bjko@newsis.com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서울=뉴시스]김경록 기자 = 대통령실은 이달 말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한국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을 만난다는 일본 자민당측 언급에 대해 16일 아직 정해진 것이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강유정 대통령실 대변인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이달 말 이시바 총리 방한과 관련한 양국 간 협의가 완료된 것이냐는 질문에 "양 정상이 언제 다시 만나게 될지 교류 일정이 아직은 정해진 바 없다"고 답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이날 사카모토 데쓰시 자민당 국회대책위원장은 이시바 총리가 유엔총회를 계기로 미국을 방문한 후 한국을 찾을 예정이라고 했다. 앞서 후지뉴스네트워크(FNN)는 이시바 총리가 이달 30일부터 이틀 간 방한하는 일정을 조율 중이라고 보도한 바 있다.
이 대통령은 지난달 도쿄에서 열린 한일 정상회담에서 이시바 총리에게 "다음에는 서울이 아닌 지방에서 만나자"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 만남이 성사될 경우 이시바 총리가 다음달 물러나기 전 한국이 마지막 순방지가 될 전망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knockrok@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