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 증권 거래소에서 우량주 중심의 다우 존스 30 산업 평균 지수는 전장보다 0.27% 내린 45,757.9에 거래를 마감했습니다.
대형주 중심의 스탠더드 앤드 푸어스 500 지수는 0.13% 밀린 6,606.76,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 종합 지수는 0.07% 하락한 22,333.96에 장을 마쳤습니다.
장 초반 상승세로 개장하며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던 S&P500 지수와 나스닥 지수는 투자자들이 FOMC 회의 결과를 기다리며 관망세를 보이자 상승 폭을 이어 나가진 못한 채 보합권에서 맴돌았습니다.
이번 회의에서 기준금리의 0.25%포인트 인하는 기정사실로 여겨지고 있지만, 시장은 이번 회의에서 향후 금리 인하 속도를 가늠하는 데 집중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파월이 기자회견에서 금리 경로에 대해 어떤 발언을 내놓을지, 점도표에서 위원들은 금리 경로를 어떻게 보는지, FOMC 회의에서 몇 명이 금리 인하에 반대표를 행사했는지가 관심입니다.
파월의 기자회견 내용과 점도표, 금리 인하 반대표가 매파적으로 나온다면 시장은 금리 인하 속도를 재산정하려 들 가능성이 큽니다.
시카고 상품 거래소(CME) 페드 워치 툴에서 연방 기금 금리 선물 시장은 12월까지 기준 금리가 0.75%포인트 인하될 확률을 69.9%로 반영해 연말까지 3회 인하를 유력하게 보고 있습니다.
프린시펄 자산 운용은 "노동 수요가 약해지고 있지만, 노동 공급 문제가 이런 약세를 상쇄하고 있고 경기 침체 위험은 현재로서는 제한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현시점에서 0.05%포인트 인하를 결정한다면 경제적 필요성보다는 정치적 압력에 더 크게 기인한 것으로 보일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스티븐 마이런 백악관 경제자문위원장은 미국 연방 의회 상원의 인준을 받아 연준 이사로 취임해 이번 FOMC 회의부터 투표권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업종별로는 유틸리티가 1.8% 떨어진 반면 에너지는 1.73% 뛰었습니다.
엔비디아와 마이크로소프트, 브로드컴은 1% 이상 밀렸고 아마존과 메타는 1% 이상 오르는 등 시가총액 1조 달러 이상의 거대 기술 기업은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테슬라는 일론 머스크 창업자의 10억 달러 규모 자사주 매입 효과로 이날도 2.82% 상승했습니다.
네이버 웹툰을 운영하는 웹툰 엔터테인먼트는 디즈니와 디지털 만화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고 디즈니가 웹툰 엔터의 지분 2%도 인수하기로 하면서 주가가 39% 폭등했습니다.
오라클은 틱톡 미국 사업권의 잠재적 인수자로 기대를 모으면서 1.49% 상승했습니다.
시카고 옵션 거래소(CBOE) 변동성 지수(VIX)는 전장 대비 4.27% 오른 16.36을 기록했습니다.
YTN 이승윤 (risungyoon@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대한민국 24시간 뉴스채널 [YTN LIVE] 보기 〉
대화로 배우는 이 세상 모든 지식 [이게 웬 날리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