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1 (목)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속초소식] 고향사랑기금으로 유아 구강건강 사업 추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연합뉴스

    치과에서 놀자
    [속초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속초=연합뉴스) ▲ 고향사랑기금으로 유아 구강 건강 사업 추진 = 강원 속초시는 유아의 올바른 구강 위생 습관 형성을 위해 구강건강 교육사업 '치과에서 놀자'를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고향사랑기금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이번 사업을 통해 불소 도포와 전용 칫솔 지급, 치과 기구 체험, 올바른 양치법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시는 앞으로도 보건·교육·복지 분야 협력을 강화해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고,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보건 위생 사업을 확대할 방침이다.

    이병선 시장은 "하루 세 번 올바른 양치 습관을 통해 건강한 치아와 성장을 이어가길 바란다"며 "아이들을 정성껏 돌보고 가르치는 어린이집 연합회 임원진과 보육 교직원 여러분께도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마약 탐지견 선박 적응 훈련
    [속초해경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 마약 탐지견 선박 적응 훈련…속초해경·세관 공조 강화 = 속초해양경찰서는 속초세관과 함께 마약류 밀반입 예방과 단속 능력 향상을 위한 마약 탐지견 합동훈련을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훈련은 지난 16일부터 이틀 간 진행했다.

    속초세관에 신규 배치된 마약 탐지견의 선박 적응과 탐지 능력 향상에 중점을 두고 속초해경 1512함과 방제 2호정에서 실시했다.

    속초해경 관계자는 "마약류 범죄는 국민 안전을 위협하는 중대한 범죄"라며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마약류 밀반입을 철저히 예방하겠다"고 말했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