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언하는 나경원 의원 (서울=연합뉴스) 류영석 기자 = 국민의힘 나경원 의원이 16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2025.9.16 ondol@yna.co.kr (끝)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국민의힘이 내년 6·3 지방선거 승부수를 위해 5선 중진 나경원 의원을 선거 지휘탑에 세웠다.
국민의힘은 18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방선거 총괄기획단 위원장에 나 의원을 임명했다고 밝혔다. 선출직 공직자 평가혁신 태스크포스(TF) 위원장에는 정점식 의원, 조직강화특별위원회(조강특위) 위원장에는 정희용 사무총장이 각각 선임됐다.
최보윤 수석대변인은 회의 후 브리핑에서 “총괄기획단 출범을 계기로 지방선거 승리의 밑그림을 그리는 한편, 평가혁신 TF를 통해 공정하고 체계적인 공직자 평가 기준을 마련할 방침”이라며 “장동혁 대표는 전당대회 기간 '제대로 싸우는 사람을 후보로 공천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조강특위 활동을 통해 지방조직을 조속히 정비하고 당원 조직을 확충해 지지 기반을 강화, 지방선거 압승을 준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조강특위는 위원장을 포함해 7명으로 꾸려지며, 당연직으로 정 사무총장과 서천호 전략기획부총장, 강명구 조직부총장이 참여한다.
박윤호 기자 yuno@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