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2 (금)

    이슈 질병과 위생관리

    의령군, ‘리치리치 페스티벌’ 참여 음식점주 간담회 개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메트로신문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의령군이 제4회 '의령 리치리치 페스티벌'의 성공적 운영을 위한 준비에 본격 착수했다.

    군은 지난 17일 푸드코트에 참여하는 향토 음식점과 식품 영업주들을 초청해 간담회를 열고 축제 운영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간담회에서는 축제 기간 위생 관리와 친절한 서비스 제공의 중요성이 집중 강조됐다. 참석자들은 고객 응대 시 필요한 위생과 친절 교육을 받았으며 한시적 영업신고 등 법적 의무사항에 대한 안내도 이뤄졌다.

    특히 올해부터 새롭게 도입되는 QR 코드 기반 주문 결제 시스템에 대한 교육이 주목을 받았다. 이 시스템은 기존 음식점 부스를 직접 방문해 주문·결제하는 방식의 불편함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젊은 방문객 증가에 대응한 이번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은 자리에 앉아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주문하고 결제할 수 있게 된다. 이로써 서비스 편의성이 대폭 개선될 것으로 예상된다.

    환경 보호를 위한 다회용기 사용법에 대한 교육도 함께 진행돼 친환경적이고 편리한 서비스 제공 준비를 완료했다.

    군은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2일까지 축제 참여 식품 취급업소를 대상으로 선제적 위생 컨설팅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철저한 위생 관리를 지원하고 식중독 등 식품 위해 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위생적으로 조리된 맛있는 먹거리와 친절한 고객 서비스를 통해 방문객 모두가 만족하는 축제가 되도록 남은 기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