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주인공 루미. /넷플릭스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OST) ‘골든’이 영국 오피셜 싱글 차트 ‘톱100’에서 통산 7주째 1위를 기록했다.
19일(현지 시각) ‘골든’은 올리비아 딘의 ‘맨 아이 니드(Man I Need)’를 제치고 전주와 같게 1위를 유지했다.
‘골든’은 영화 속 가상 걸그룹 헌트릭스가 부른 노래다. 주인공 루미의 주제곡이다. 자신의 정체로 인해 혼란을 겪던 루미가 더 이상 숨지 않고 세상 밖으로 나오겠다고 외치는 내용이다.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 작곡가 이재, 가수 오드리 누나, 레이 아미가 불렀다. 노래를 부른 셋은 모두 한국계 미국인이다.
‘골든’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도 통산 5주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또 다른 OST인 ‘소다 팝(Soda Pop)’은 전주보다 한 계단 오른 3위, ‘유어 아이돌(Your Idol)’은 두 계단 오른 5위를 차지했다. ‘테이크다운(Takedown)’은 전주와 같은 24위를 기록했다.
이 밖에 트와이스의 ‘스트래티지(STRATEGY)’는 34위, 캣츠아이의 ‘가브리엘라(Gabriela)’는 39위, 로제의 ‘아파트’는 60위에 올랐다.
[황지윤 기자]
- Copyrights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