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주목받는 블록체인 기술

    알엔투테크놀로지, 상장사 유일 'XRP 서울 2025' 부스 설치…블록체인 사업 본격화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알엔투테크놀로지는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코엑스에서 열리는 리플(XRP)·웹3 콘퍼런스 '엑스알피 서울 2025(XRP Seoul 2025)'에 참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XRPL 코리아가 주최하고, 리플(Ripple), 도플러 파이낸스(Doppler Finance), 디센트(D'CENT), 기린월렛(Girin Wallet), 엑셀라(Axelar), 네이처스 미라클(Nature's Miracle) 등이 후원한다. 전 세계 40여 개국에서 업계 관계자 약 3000명이 참석했다.

    알엔투테크놀로지는 유일한 코스닥 상장사로 참가해 'XRP 존'에 부스를 설치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사업 역량을 선보였다. 회사는 첫 프로젝트로 인공지능(AI) 의료 분야 상장사들이 참여하는 '메디컬 AI 얼라이언스(MAA)'의 차세대 의료 데이터 플랫폼 '라이프 네트웍스'(LIFE Networks)를 소개했다. 이 프로젝트에서 알엔투테크놀로지는 블록체인 부문 컨설팅과 노드 독점 판매를 담당하고 있다.

    알엔투테크놀로지는 이번 참여를 통해 블록체인 신사업을 알리고 글로벌 XRPL 생태계 내 입지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블록체인 분야에서 사업 역량을 보여주고 글로벌 파트너와 네트워크를 확대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며 "앞으로도 성장 잠재력이 큰 블록체인 사업을 본격화하고 지속적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건우 기자 jai@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