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팀그릿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AI(인공지능)·로봇 전문기업 팀그릿이 오는 9월30일부터 10월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년 제1회 서울AI로봇쇼'에서 사족보행 로봇 시연회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팀그릿 관계자는 "시민들이 서울AI로봇쇼를 통해 로봇·AI 연결 기술을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며 "시연회와 더불어 로봇 레이싱 시민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고 말했다.
이번 시연회는 오는 30일 오후 2시에 진행할 예정이다. △오픈패스로보틱스 △클로봇(보스톤다이나믹스) △케이알엠(고스트로보틱스) △영인모빌리티(유니트리) △유엔디(딥로보틱스) 등 국내외 사족보행 로봇 기업이 참여한다.
팀그릿 관계자는 "글로벌 대표 사족보행 로봇을 한자리에서 직접 볼 수 있는 기회"라며 "업계 전문가뿐만 아니라 시민들도 최신 로봇 기술을 접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시민 체험 부스에서는 사족보행 로봇 경주 체험장이 운영된다. 시민들이 직접 사족보행 로봇을 조종해 볼 수 있다. 체험 참여는 현장 안내 데스크에서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팀그릿에 따르면 1대1 로봇 레이싱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회사 측은 단순 관람을 넘어 로봇을 직접 조종하며 첨단 기술을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했다.
이두리 기자 ldr5683@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