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화)

    이슈 애니메이션 월드

    케데헌 ‘골든’ 신기록 또 썼다…영국 싱글차트 통산 8주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1969년, 디 아치스 ‘슈가, 슈가’와 최고 기록 타이

    경향신문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주인공 루미. 헌트릭스라는 3인조 K팝 걸그룹 멤버면서 악령을 물리치는 일을 한다. 넷플릭스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골든’(Golden)이 영국 오피셜 싱글차트 ‘톱 100’에서 통산 8주째 1위를 기록하며 새로운 기록을 썼다.

    26일(현지시간) 공개된 최신 차트에 따르면 ‘골든’은 영국의 팝스타 올리비아 딘의 ‘맨 아이 니드’(Man I Need)의 추격을 따돌리고 정상을 지켰다.

    ‘골든’은 영국 싱글차트에서 통산 8주째 1위를 기록했으며, 이번 주까지 7주 연속 정상을 유지하고 있다. 이는 역대 영국 싱글차트 최고 기록과 같은 기록이다.

    오피셜 차트는 “‘골든’은 1969년 더 아치스의 ‘슈가, 슈가’(Sugar, Sugar)가 세운 8주 1위 기록과 동률을 이뤘다”며 “‘골든’은 ‘슈가, 슈가’와 함께 오피셜 싱글차트 역사상 최장기간 정상에 머문 애니메이션 OST가 됐다”고 설명했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OST는 이와 함께 ‘소다 팝’(Soda Pop)이 5위, ‘유어 아이돌’(Your Idol)이 6위를 기록하며 ‘톱 10’에 3곡이 이름을 올렸다. ‘테이크다운’(Takedown)은 25위를 기록했다.

    이밖에 그룹 트와이스의 ‘스트래티지’(Strategy)는 38위, 하이브 글로벌 걸그룹 캣츠아이의 ‘가브리엘라’(Gabriela)는 40위에 머물렀다. 그룹 블랙핑크 로제와 팝스타 브루노 마스의 듀엣곡 ‘아파트’(APT.)는 58위로 49주 연속으로 차트를 지켰다.

    노정연 기자 dana_fm@kyunghyang.com

    ▶ 매일 라이브 경향티비, 재밌고 효과빠른 시사 소화제!
    ▶ 주 3일 10분 뉴스 완전 정복! 내 메일함에 점선면 구독

    ©경향신문(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