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6 (토)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이수지 효과?…웹젠 'R2 오리진'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웹젠은 신작 MMORPG 'R2 오리진'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인기 순위 1위를 달성했다고 2일 밝혔다.

    R2 오리진은 웹젠의 스테디셀러 IP R2를 언리얼엔진5로 재해석한 작품이다. 지난달 25일 서비스 시작 이후 3일만에 구글 플레이 인기 순위 3위에 오른 뒤 이날 1위를 기록했다.

    R2의 경쟁 요소와 세계관을 계승하면서 원작과 다른 새로운 콘텐츠로 색다른 재미를 더한 것은 물론 다양한 인스턴스 던전 추가와 함께 게임 진척도에 따라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명성 시스템이 특징이다.

    특히 언리얼엔진5 기반의 완성도 높은 그래픽과 캐릭터 연출을 자랑하며 모바일과 PC 전용 클라이언트를 선보여 게임의 접근성을 높였다.

    출시 초기 흥행을 이어가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도 진행 중이다. 이수지가 출연한 코믹한 패러디 광고를 비롯한 영상 콘텐츠를 다채롭게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더해 이수지가 부캐릭터 햄부기로 출연해 R2 오리진의 게임 특징을 노래로 표현하는 패러디 영상이 이날 웹젠 공식 유튜브 채널에 추가로 공개됐다.

    이수지 출연 패러디 영상 외에도 웹젠은 게임 출시 전 유명 비트박서 '소너스'와 협업한 시네마틱 OST 영상을 선보였으며 강남과 여의도 일대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 대규모 옥외 광고를 진행하고 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