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고령군 운수초, '코스페이시스로 떠나는 가상공간 체험'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박용 기자] [포인트경제] 경북 고령군 운수초등학교(교장 배형일)는 최근 전교생 대상으로 '경북도교육청 인공지능교육센터'를 방문해 '코스페이시스로 떠나는 가상공간 체험'학습을 가졌다고 2일 밝혔다.

    포인트경제

    경북 고령군 운수초등학교(교장 배형일)가 최근 전교생 대상으로 '경북도교육청 인공지능교육센터'를 방문해 '코스페이시스로 떠나는 가상공간 체험'학습을 진행하고 있다.사진=고령군(포인트경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체험학습은 가상공간 개념 이해, 코스페이시스 활용법 학습, 학생 맞춤형 가상공간 제작, 작품 발표 및 공유 순서로 진행됐으며, 이날 학생들은 자신이 상상한 공간을 3D로 구현하고, 캐릭터와 스토리를 추가하며 몰입감 있는 가상세계를 직접 만들어 봄으로 큰 호응을 이끌어 냈다.

    체험에 참여한 강모 학생(5)은 "내가 직접 만든 가상공간 속을 걸어 다니니 마치 진짜 여행을 떠난 것 같았어요. 처음에는 어려울 줄 알았는데, 하나하나 만들다 보니 상상이 현실이 되는 기분이었어요"며 소감을 전했다.

    배형일 운수초교장는 "이번 체험학습은 학생들이 단순히 컴퓨터 프로그램을 배우는 차원을 넘어, 메타버스와 가상세계 속에서 직접 상상하고 창조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아이들이 미래 사회에서 필요한 디지털 창의성과 융합적 사고력을 기르는 데 큰 도움이 됐고,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첨단 기술을 체험하며 배움의 영역을 확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Copyright ⓒ 포인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