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5 (금)

    이슈 넷플릭스 세상 속으로

    '케데헌' 인형·게임으로 제작…넷플릭스, 마텔·해즈브로와 계약 체결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바비 만든 마텔, '케데헌' 헌트릭스 인형 3종 세트 출시

    해즈브로, 보드게임 출시…내년 배송 시작

    [이데일리 스타in 김보영 기자] 넷플릭스 글로벌 히트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가 세계적인 인기에 힘입어 인형, 게임으로도 제작된다.

    이데일리

    (사진=넷플릭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는 자사의 역대 최고 인기 애니메이션 영화 ‘케데헌’의 완구 제작을 위해 마텔, 해즈브로와 라이선스 계약을 맺었다고 2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넷플릭스에 따르면, 두 회사와 공동 라이언스 계약을 체결하는 것은 업계에서 전례가 없는 일이다. 넷플릭스 측은 “팬들의 폭발적인 수요에 부응하고 글로벌 메가 히트작에 또 하나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우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를 드러냈다.

    또 이번 파트너십을 통헤 ‘케데헌’ 캐릭터 인형은 물론 액션 피규어, 액세서리, 수집품, 게임, 놀이 세트 등 모든 상품군들이 출시될 예정이다.

    마텔은 이른바 바비 인형으로 유명한 회사로, 이번 라이선스 계약의 첫 제품으로 ‘케데헌’의 주인공인 걸그룹 헌트릭스(루미, 조이, 미라) 인형 3종 세트를 출시한다. 오는 11월부터 팬들은 온라인 플랫폼 ‘마텔 크리에이션즈’(Mattel Creations)에서 해당 컬렉션을 사전 예약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배송은 내년에 시작된다.

    해즈브로가 출시할 첫 제품은 보드게임 ‘모노폴리 딜: 케이팝 데몬 헌터스’로 전해졌다. 이 제품은 미국 아마존과 타깃, 월마트 등에서 선주문할 수 있고, 이 역시 배송이 내년부터 진행된다.

    해즈브로의 장난감·라이선싱 및 엔터테인먼트 부문 사장인 팀 킬핀은 “이번 협업을 통해 우리는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역동적인 세계를 스크린 너머로 확장하며 팬들에게 놀이를 통한 몰입형 체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만의 고유한 방식으로 스토리텔링과 팬덤이 합쳐진 제품군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