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뉴시스] 강경국 기자 = 더불어민주당 허성무 국회의원. (사진=허성무 의원실 제공). 2025.10.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창원=뉴시스]강경국 기자 = 더불어민주당 허성무 국회의원이 22일 경남도당위원장 보궐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허 의원은 "이번 출마는 당원 동지들의 피와 땀이 빚어낸 역사 위에 민주당의 내일을 다시 세우기 위한 결심"이라며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경남에서부터 반드시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허 의원은 "민주당은 비상계엄과 내란의 위협 속에서도 국민과 함께 민주주의를 지켜온 정당"이라며 "그 숭고한 헌신 위에 다시 한번 경남에서 민주당의 새로운 도약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경남은 민주주의의 심장이며 3·15의거, 부마항쟁, 6월항쟁의 정신을 잇는 경남이야 말로 이재명 정부의 성공과 대한민국 민주주의의 중심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윤석열 정권 하에서 제조업 8만1000개, 경남에서만 7000개의 사업체가 사라지는 등 민생이 무너졌다"며 "이재명 정부의 국정 과제를 도민의 삶으로 연결해 민생 회복의 성과로 보여주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2026년 지방선거는 민주당의 운명을 가를 분수령으로 경남 승리 없이 민주당의 미래는 없다"며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굳건히 뒷받침하고 제조업과 민생의 위기를 돌파하며 경남에서 승리의 돌파구를 열겠다"고 했다.
허 의원은 "경남의 승리는 중앙정치의 균형을 세우고 이재명 정부의 성공을 현실로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당원의 헌신과 도민의 열망을 모아 민생을 지키고 민주주의를 굳건히 세우겠다"고 덧붙였다.
☞공감언론 뉴시스 kgkang@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