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9 (금)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스마일게이트, ‘카제나’ 글로벌 출시… 애플 다운로드 1위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조선비즈

    /스마일게이트 제공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슈퍼크리에이티브가 개발한 다크 판타지 로그라이크 RPG ‘카오스 제로 나이트메어(이하 카제나)’가 이날 정오 글로벌 정식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카제나는 출시 하루 전 사전 다운로드만으로 미국·일본·한국·대만·홍콩·캐나다·싱가포르·마카오 등 8개국 애플 앱스토어 무료 게임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했다.

    ‘에픽세븐’으로 글로벌 흥행을 거둔 슈퍼크리에이티브의 신작인 카제나는 2D 애니메이션 기반의 서브컬처 RPG로, 황폐해진 우주를 배경으로 미지의 존재와 싸우는 어둡고 깊은 세계관을 담았다. 캐릭터(요원) 육성의 재미에 카드 전투 시스템, 이용자의 선택에 따라 달라지는 로그라이크 요소를 결합해 차별화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특히 능동형 광원효과 등 신기술을 적용해 향상된 2D 아트워크를 구현했으며, 요원의 정신이 붕괴되는 다크 판타지 연출로 몰입감을 높였다.

    카제나는 글로벌 원빌드로 174개국에서 모바일(구글 플레이·애플 앱스토어)과 PC(스마일게이트 스토브) 플랫폼을 통해 즐길 수 있으며, 한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 번체 등 4개 언어를 지원한다. 카제나는 사전예약자 수가 200만명을 돌파했으며, 지난달 진행된 사전 플레이 테스트에서도 참가자의 70%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 시장 안착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

    스마일게이트는 풍성한 론칭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용자는 출석·레벨 달성·미션 달성 이벤트를 통해 최대 200회의 무료 요원 소환과 다양한 성장 재료를 받을 수 있으며, 요원 ‘베릴’, ‘로자리아’, ‘레이’도 무료로 획득 가능하다. 스토브 공식 커뮤니티와 X 채널에서는 댓글·구독·플레이 인증 이벤트를 통해 배달의민족 상품권을 증정한다.

    백영훈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대표는 “오랜 시간 카제나의 론칭을 기다려준 이용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다크 판타지 로그라이크 RPG라는 유니크한 장르로 서브컬처 게임의 한계를 넘어서는 작품이 될 수 있도록 개발사와 함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김수정 기자(revise@chosunbiz.com)

    <저작권자 ⓒ ChosunBiz.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