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사진제공=메타리치 |
전국영업망을 운영중인 대형 보험대리점 메타리치가 전국 각 지점에서 보험설계사 채용을 진행한다.
회사에 따르면 신규 입사자는 △기초 금융·보험 교육 △현장 동행 코칭 △멘토링 제도 △전문 과정(생·손보 심화, 법인·장기재물 등) 등을 단계적으로 이수하며, 1~3년차에는 자격 취득과 리더십 트랙 진입 등 경력 성장을 도모하게 된다. 회사는 “설계사 개인의 성과만이 아니라 고객 신뢰와 장기 유지율을 중시하는 교육·평가 체계를 갖췄다”며 “설계사와 고객, 지역 사회가 함께 성장하는 구조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메타리치는 지역 거점 활동도 강화한다. 각 지점의 교육장·상담 공간·현장 지원 체계를 정비해 신규·경력 설계사의 정착을 돕고, 지역 사회와 연계한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정례화해 임직원·설계사 참여를 확대한다. 회사 관계자는 “전국 분산형 운영은 지원자 접근성과 현장 밀착도를 동시에 높인다”며 “지역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에 맞춘 맞춤형 보장과 사후관리까지 챙기겠다”고 말했다.
지원은 메타리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서류 전형 이후 직무 적합성 인터뷰와 교육 이수 과정을 거쳐 최종 합류하게 된다. 메타리치는 “단기간 성과보다 지속 가능한 커리어와 고객 신뢰를 중시하는 지원자를 환영한다”고 전했다.
전하경 한국금융신문 기자 ceciplus7@fntimes.com
데일리 금융경제뉴스 FNTIMES - 저작권법에 의거 상업적 목적의 무단 전재, 복사, 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금융신문 & FNTIMES.com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