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18 (목)

    이슈 IT기업 이모저모

    [IT썰]애플, 웹 기반 앱스토어 출시…콘텐츠 검색 기능 확대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머니투데이

    앱스토어 웹 버전 홈페이지. 2025.11.04./사진=인터넷 캡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애플이 웹 기반의 새로운 앱스토어를 출시했다. 이에 따라 이용자는 모든 플랫폼에서 앱(애플리케이션)을 탐색할 수 있게 됐다.

    3일(현지시간) 9TO5Mac 등 외신에 따르면 애플은 앱스토어를 위한 새 웹 인터페이스(apps.apple.com)를 출시했다. 이제 이용자는 웹에서 바로 아이폰, 아이패드, 맥, 비전, 워치, TV 등 모든 애플 기기의 앱스토어를 경험할 수 있다.

    이 웹사이트에서는 아이폰 앱스토어와 동일하게 '오늘' 탭에 접속할 수 있다. 이용자는 현재 진행 중인 특별 이벤트와 인기 차트, 개발자 추천 콘텐츠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애플은 앱 제품 페이지도 새롭게 디자인했다. 이용자는 앱 제품 페이지에서 앱의 카테고리, 수상 내역, 이벤트 등을 새로운 아이콘과 풍부한 미디어 인터페이스로 확인할 수 있다.

    특정 앱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검색 인터페이스도 도입됐다. 그동안 이용자는 검색엔진에서 앱을 검색한 뒤 해당 앱의 제품 페이지를 실행해야 했다. 새 검색 인터페이스에서는 왼쪽 상단 토글로 애플의 플랫폼별 앱스토어를 전환해 앱을 검색할 수 있다.

    애플은 그동안 앱스토어 내에서 각 앱에 대한 웹페이지를 제공해왔지만 이처럼 새로운 콘텐츠 발견을 위한 사이트는 운영하지 않았다.

    머니투데이



    이정현 기자 goronie@mt.co.kr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