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이번 이벤트는 카카오게임즈의 사회적 공헌(CSR) 활동 중 하나인 나눔 캠페인 '다가치 나눔'의 일환으로 지난 10월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됐다. 글로벌 이용자들이 파트너로 선정된 크리에이터를 팔로우하고 게임 플레이를 통해 일일 및 주간 챌린지를 수행하면 포인트가 누적되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전체 누적 포인트가 목표인 100만 포인트에 도달해 카카오게임즈는 월드비전의 영양실조 아동 지원 프로그램에 3000만원 규모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 전달식은 지난 6일 서울 영등포구 소재 월드비전 본부에서 진행됐으며, 전달된 기금은 유엔(UN)이 선정한 2025년 글로벌 식량위기 22개 국가 지역 내 취약 아동의 영양 개선을 위한 식량 지원 사업에 사용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서비스 중인 게임과 연계한 기부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왔다. 지난 6월 환경의 달에는 '프렌즈팝콘'과 '프렌즈타운'을 통해 진행한 이용자 참여형 캠페인을 바탕으로 세계자연기금(WWF)에 저어새 보전을 위한 기부금 5000만 원을 전달하는 등 3년 연속 환경의 달 기부 이벤트를 진행했다.
지난 2024년에는 '오딘: 발할라라이징' 3주년 기념 이모티콘 수익에 회사 기부금을 더해 독립유공자 후손 지원 사업에 기부했고 국군의 날을 기념해 장병 복지를 위한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기부 이벤트로 기부금을 조성하는 등 게임 플레이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 Copyright ⓒ 디지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