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시즌에 진행되는 글로벌 '스타2' 대회, 13일부터 23일까지
올해 6월 첫 개최된 RSL은 SOOP의 스타크래프트2 리그인 GSL(Global StarCraft II League)의 글로벌 중계진 'Tasteless(Nicolas Plott)'와 'State(Ryan Visbeck)'가 제작하는 글로벌 대회다. 공식 리그가 잠시 쉬어가는 시기에 스타크래프트2의 열기를 이어가고자 기획된 대회로, 세계 각국 실력자들이 참여해 공식 대회 못지않은 수준 높은 경기력을 선보이고 있다.
[사진=SOOP]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RSL은 총 3개의 시즌과 12월 중순 예정된 오프라인 파이널로 구성된다. 각 시즌 우승자에게는 파이널에 진출할 수 있는 시드가 부여된다. 지난 시즌1과 시즌2에는 한국의 김도우(Classic)가 연속 우승을 차지했다.
이번 시즌3에는 김도우과 GSL 8회 우승자 조성주(Maru), 저그 최강자로 불리는 Reynor(Riccardo Romiti) 등 세계 정상급 선수들이 출전해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대회는 11월 13일 그룹 스테이지를 시작으로 11월 23일까지 매주 목요일부터 일요일 저녁 7시에 생중계된다. 한국어 중계는 스타크래프트2 스트리머 '크랭크(Crank)'가 맡는다.
SOOP은 이번 RSL 시즌3 기간 동안 드롭스, 승부예측 이벤트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스타크래프트2 팬들에게 더욱 풍성한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