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9 (화)

    이슈 오늘의 사건·사고

    [영상] "메이데이도 없었다"…'20명 전원사망' 튀르키예 C-130 추락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튀르키예 공군 수송기가 조지아에 추락해 이 비행기에 타고 있던 군인 20명 전원이 숨진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12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전날 아제르바이잔에서 이륙해 튀르키예로 향하던 C-130 허큘리스 수송기가 아제르바이잔 국경에서 5㎞ 떨어진 조지아 동부 시그나기 지역에서 추락했습니다.

    튀르키예 정부는 이날 추락사고로 수송기에 탑승했던 튀르키예 군인 20명은 모두 사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당국은 추락 현장 수색·구조 작업을 진행 중이며 사고 경위를 조사 중입니다.

    터키 국영 아나돌루 통신은 조지아 항공 당국을 인용해 수송기가 조지아 영공 진입 후 몇 분 만에 통신이 끊겼고, 조난 신호도 보내지 않았다고 전했습니다.

    소셜미디어에는 동체는 떨어져 나가고 날개로 추정되는 물체가 흰 연기를 내뿜으며 나선형으로 추락하는 모습이 담긴 영상이 올라왔습니다.

    튀르키예 국방부에 따르면 해당 수송기는 아제르바이잔에서 출발해 튀르키예로 향하던 중 조지아-아제르바이잔 국경 부근에서 추락했습니다.

    레제프 타이이프 에르도안 튀르키예 대통령은 이날 집권 정의개발당(AKP) 행사 연설 도중 사고 소식과 함께 "우리 순교자들에게 신의 자비가 있기를 바란다"고 언급했다. 또 "깊은 슬픔에 잠겼다"며 "관계 당국과 협력해 사고 수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미국 록히드마틴이 생산하는 C-130 허큘리스 전술 수송기는 1950년대 처음 실전에 투입됐으며 한국 등 여러 나라에서 아직 운용되는 모델입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변혜정

    영상: 로이터·유튜브 록히드마틴·X @AirNavRadar·@fl360aero·사이트 플라이트레이더24

    kgt1014@yna.co.kr

    연합뉴스


    ▶제보는 카카오톡 okjebo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네이버 연합뉴스 채널 구독하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