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08 (월)

    LIG넥스원, IT서비스 혁신대상 국방부장관 단체상 수상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미래 안보 환경 주도하는 첨단기술·IT서비스 혁신 기업으로 인정받아"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LIG넥스원은 2025 대한민국 IT서비스 혁신대상 국방부 장관 단체상을 수상했다고 12일 밝혔다.

    아이뉴스24

    최종진 LIG넥스원 미래전장사업부문 부문장(왼쪽 두번째)이 12일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5 대한민국 IT서비스 혁신대상 시상식에서 국방부 장관 단체상을 수상하고 있다. [사진=LIG넥스원]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 IT서비스 혁신대상은 한국IT서비스학회와 한국IT서비스산업협회 등이 공동 주최해 성공적 기술혁신과 일자리 혁신을 이뤄낸 IT서비스 분야 단체나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국방부 장관 단체상은 국방 분야에서 IT서비스 개발, 사업 활성화, 해외진출 등을 통해 국내IT서비스 기술 및 산업발전에 공헌한 단체에게 수여한다.

    LIG넥스원은 미래 안보를 디자인하는 첨단 기술 기업으로 육‧해‧공 전 영역에 걸쳐 고성능 첨단 무기체계를 개발하고 있다.

    단순 하드웨어 제조를 넘어 4차 산업혁명 기술을 국방시스템에 융합해 SW 기반 시스템 지능화와 미래 전장 솔루션을 현실화하는 '스마트 국방 디지털 전환' 선도 기업으로 인정받았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또 구체적인 실적을 바탕으로 글로벌 기술 기업으로 도약하고 있어 'K-방산의 IT 엔진'이라는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LIG넥스원 관계자는 "첨단 무기체계의 개발과 글로벌 수출은 LIG넥스원의 SW기반 IT서비스 역량이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이번 수상은 LIG넥스원이 미래 안보 환경을 주도하는 첨단 기술 및 IT서비스 혁신 기업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고 밝혔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