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3 (화)

    SBI저축은행, 금융 취약계층 대상 '금융사기 예방 교육' 실시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서울경제TV

    [사진=SBI저축은행]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서울경제TV=김도하 기자] SBI저축은행은 최근 고령층을 대상으로 한 금융사기 예방 교육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SBI저축은행은 지난 18일 경기도 평택시 합정동에 위치한 한국 구세군 산하의 복지기관인 '합정종합복지사회관’'을 방문해 해당 지역 시니어 50명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이스피싱 등 고령층을 노린 금융사기 피해가 증가함에 따라 시니어의 금융 이해도 향상과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이뤄졌다.

    커리큘럼은 ▲보이스피싱 사례 영상 시청 ▲금융사기의 정의 및 주요 특징 ▲실제 피해 사례와 예방 방법 ▲피해 발생 시 대응 절차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실제 사례 중심의 설명을 기반으로 고령층 눈높이에 맞춘 이해도 높은 교육을 통해 큰 호응을 얻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전환이 빠르게 진행되는 금융 환경 속에서 상대적으로 취약한 시니어층을 위한 보호 장치가 매우 중요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맞춤형 금융 교육을 꾸준히 확대해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고, 고객의 권익 보호에 앞장서는 저축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itsdoha.kim@sedaily.com

    김도하 기자 itsdoha.k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