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12.24 (수)

    진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 제19회'아동학대 예방의 날'맞아 유관기관 합동 출근길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진행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소장섭 기자] 【베이비뉴스 소장섭 기자】

    베이비뉴스

    진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이양호)은19일 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 앞에서 제19회‘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진주시, 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 진주경찰서, 진주시아동위원협의회와 함께 ‘힘찬 출근길! 아동학대 예방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했다.ⓒ진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진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이양호)은 19일 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 앞에서 제19회'아동학대 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진주시, 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 진주경찰서, 진주시아동위원협의회와 함께 '힘찬 출근길! 아동학대 예방과 함께’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이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출근길에 진행되었으며, 아동학대 예방의 중요성과 건강한 양육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다양한 홍보활동이 펼쳐졌다. 참여 기관들은 '아동이 존중받는 진주, 아동친화도시 진주’문구가 담긴 피켓을 들고 직원들에게 아동학대 신고와 아동권리 인식 제고를 홍보했다.

    이양호 관장(진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새롭게 하고, 우리 사회 전체가 아동의 안전과 행복을 함께 지켜나가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며 "특히 '아동친화도시 진주’를 만들어가기 위해서 유관기관과 협력하여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진주를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학대 예방주간을 맞아 오는 11월 25일 상평복합문화센터 3층 컨벤션홀에서 '2025 진주시 아동존중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아동의 권리와 존중의 가치를 되새기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기념식과 더불어 부모교육 전문가 초청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진주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가정과 지역사회 전반에 아동을 존중하는 문화가 확산 되도록 다양한 노력을 이어갈 계획이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저작권자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