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계적 안전관리로 '안전한 근무 환경' 구현 노력 인정 받아
전북 순창군청 전경.(순창군 제공. 재판매 및 DB금지)/뉴스1 |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
(순창=뉴스1) 유승훈 기자 = 전북 순창군은 한국경영인증원(KMR)으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한국경영인증원은 지난 9월 3명의 심사위원단을 구성해 순창군의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심사했다.
인증 심사에선 △안전보건경영시스템 매뉴얼·절차서·지침서 등 표준 문서 △경영방침 및 목표·성과 관리 △경영 검토 및 내부 심사 △리스크 및 기회 대응 조치 효과 △의사소통 및 피드백 후속 조치 △시스템 지속적 적합·효과성 관리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다.
이번 인증 심사의 목적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의 기획·문서화·기록 등 구축 실태를 점검하고 국제표준에 부합하는 경영시스템으로서의 적합성과 효과성을 평가하는 데 있다. 또 법규·규제사항 및 고객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있는지를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심사 결과 순창군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이 조직의 방침과 목표를 충실히 반영하고 있으며 리스크 관리와 안전문화 정착에 대한 개선 노력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아 ISO 45001 인증을 최종 획득했다.
최영일 군수는 "이번 ISO 45001 인증은 순창군이 안전을 조직문화의 핵심 가치로 삼고 지속적으로 노력한 결과"라며 "앞으로도 군민과 직원 모두가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근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안전보건경영시스템을 적극 운영·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9125i14@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의 카테고리는 언론사의 분류를 따릅니다.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