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01.03 (토)

    제주 친환경 '그린키' 인증 숙소 13곳, 2천만원 할인쿠폰 쏜다

    댓글 첫 댓글을 작성해보세요
    주소복사가 완료되었습니다

    24일부터 12월15일까지 할인 기획전

    뉴시스

    [제주=뉴시스] 제주관광공사 제주 그린키 인증 숙소 기획전 온라인 포스터. (사진=제주관광공사 제공) 2025.11.19.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제주=뉴시스] 우장호 기자 = 제주관광공사는 국제 친환경 인증 '그린키'(Green Key) 숙박업소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예정인 도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온·오프라인 통합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공사는 오는 24일부터 12월 15일까지 온라인 여행사 플랫폼 '놀'에서 제주지역 그린키 인증 숙소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그린키 스테이 in Jeju'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 기간 놀 홈페이지 내 기획전 페이지에서 5만 원권 또는 3만 원권 할인 쿠폰을 발급받아 제주지역 그린키 숙소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다. 쿠폰을 사용해 투숙할 수 있는 기간은 2026년 1월 31일까지다.

    제주지역 그린키 인증 숙소는 그라벨호텔, 그랜드하얏트 제주, 머큐어앰배서더 제주, 베스트웨스턴 제주, 신라호텔제주, 에코그린리조트, 에코랜드호텔, 에코촌유스호스텔, 제주신화월드, 한화리조트 제주, 해비치 호텔&리조트 제주, JW메리어트 제주 리조트&스파, WE 호텔 등 총 13곳이다.

    아울러 공사는 21일부터 12월 4일까지 제주국제공항에서 그린키 인증 숙소 예약 확인을 인증하면 샴푸·컨디셔너·바디워시 등 3종으로 구성된 친환경 편의용품 키트를 증정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그린키 인증 숙소 예약자는 제주공항 1층 제주 여행주간 환대 부스에서 오전 8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선물을 수령할 수 있다.

    그린키는 1981년 설립된 환경교육재단(FEE)이 수여하는 글로벌 친환경 인증 제도로, 숙박·관광시설의 에너지 절약, 재활용, 친환경 제품 사용 등 13개 항목에 대해 서면과 현장 심사를 거쳐 평가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제주의 지속 가능한 여행 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이벤트를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관광객들이 친환경 숙소를 더 쉽게 이용하고 책임 있는 여행을 실천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woo1223@newsis.com

    ▶ 네이버에서 뉴시스 구독하기
    ▶ K-Artprice, 유명 미술작품 가격 공개

    기사가 속한 카테고리는 언론사가 분류합니다.
    언론사는 한 기사를 두 개 이상의 카테고리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